카드 결제 서류 결재 [틀리기 쉬운 우리말 표기]


결제와 결재는 일상에서 자주 쓰는 단어인데, 틀리기 쉬울 뿐더라 혼동하기도 쉬운 단어입니다.

직장에서 자주 틀리거나 확신을 갖고 쓰지 못하는 단어들 중에 가장 대표적인 예죠.

서류를 작성해서 직장 상사한테 결재를 받는 일이 많은데, 정작 그 결재의 표기를 결제랑 헷갈려서 잘못 쓰는 경우가 허다하죠.

일상생활에서 뭔가를 사려고 돈을 치를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대개들 카드로 결제를 하는데, 결재로 틀리게 표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드는 결제를 하고 서류를 결재를 합니다.
카드결제
서류결재

하지만 몇 초만 지나면 또 혼동되죠.

절대로 틀리지 않게 외우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드결제는 경제 행위죠. 따라서 제를 씁니다.

 

서류결재는 일종의 재판이죠. 재를 씁니다.

 

어떠세요? 다시는 틀리게 쓸 일 없겠죠. :-)

Posted by 러브굿42
,